HOME     News

News

알엠지,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서 '스웹스' 전용 앱 첫선

2017-12-01
알엠지(대표 김희정)가 최근 모바일 정품 인증 홀로그램 앱(애플리케이션) '스웹스'를 출시하고 '2017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스웹스 전용 앱/사진제공=알엠지

'2017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는 국내 강소 뷰티∙화장품 기업의 수출을 확대하고자 열린 글로벌 무역 전시회다.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와 동유럽권 최대 화장품 박람회인 '인터참'이 개최한 행사다. 33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550여개 부스가 열려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스웹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정품 인증 홀로그램 시스템이다. 보안 홀로그램에 모바일로 정품 인증할 수 있는 암호화된 QR을 추가해 이중 보안 기능을 가졌다.

스웹스 전용 앱은 전용 앱에서만 QR코드를 인식하길 원하는 의견을 반영해 출시됐다. 그동안은 암호화된 QR코드를 모든 QR리더기에 인식하는 방식으로 정품 인증을 해왔다. 스웹스 전용 앱을 다운받기가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서였다. 이번에 스웹스 전용 앱이 나오면서 QR코드를 일반 QR리더기와 전용 앱 모두에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알엠지 관계자는 "스웹스 앱은 정품 인증 기능뿐 아니라 QR인식, QR코드 생성, 바코드 인식 등이 가능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외 바이어들이 스웹스 부스를 방문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스웹스 앱은 구글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고 오는 12월 중순부터 애플에서도 설치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기사보기 [출처:머니투데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