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상담 닫기

빠른 상담 신청

070.4077.0769

씨큐테크

[경기도의 성장엔진, 유망중소기업] 알엠지

2023-10-26

 

 

알엠지 내부 전경. 알엠지 제공

 

군포시에 위치한 알엠지는 2016년 설립 후 정품인증, 위조방지, 보안·봉인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알엠지는 관련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사의 소중한 브랜드가 가품 이슈로 무너지지 않도록 위조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알엠지는 3가지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있다. 클라우드 방식의 웹 인증 플랫폼 ‘스웹스’와 보안 홀로그램 전문 브랜드 ‘씨큐테크’, 그리고 흔적이 남는 보안·봉인 스티커 전문 브랜드 ‘씰티커’를 보유해 고객들의 제품 가치를 보호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를 살펴보면, ‘스웹스’는 홀로그램테크 기반 IT기술이 결합된 제품이다. 보안 홀로그램 라벨에 암호화된 QR코드가 접목돼 정품인증부터 유통관리, 고객관리, AS 및 워런티 관리까지 할 수 있는 국내 유일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국내·외 24개국에 상표권과 웹 인증 라벨에 대한 한국,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고도화를 통해 AI분석, AI마케팅 기능까지 추가될 예정이다.

 

  

 

스웹스 정품인증. 알엠지 제공

 

또 홀로그램의 핵심 기술인 원판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씨큐테크’는 R&D와 신기술 도입을 통해 위조 이력이 없는 홀로그램 기술로 보안을 더욱 강화고 있다. 차별화된 기업 맞춤형 홀로그램 디자인이 가능하고, 시각적 보안 효과와 비시각적인 보안 효과를 활용해 복제·위조가 어렵다. 

 

 ‘씰티커’는 씰링(Sealing)과 스티커(Sticker)의 합성어로 부착 후 제거 시 흔적이 발생하는 보안·봉인 스티커 전문 브랜드다. 국내 최초로 보안·봉인 스티커 시장에 브랜드를 런칭해 현재 국내·외 32개국에 상표권 출원을 완료했다. 맞춤형 주문 제작은 물론 자사몰, 아마존 등 국내·외 쇼핑몰을 통한 기성품 판매도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설립 후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외 특허 2건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로 지난해 특허 1건을 출원했으며, 올해에도 특허 출원 계획을 잡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요 거래처 수가 지난 2020년 1천개 사를 돌파했고, 현재 증가 중이다.

 

 

 

김희정 알엠지 대표. 알엠지 제공

 

또 독일과 미국,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 8개국에 직접 수출 중이며, 수출국 수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대비 수출액이 164% 증가했다.

이런 성장세는 2022 세계여성발명대회 금상, 경기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장,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 수상, 보안솔류션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김희정 알엠지 대표는 "고객 니즈에 따른 최적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 맞춤형 디자인까지 제공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제품 및 서비스의 유럽시장 수요 및 경쟁력을 확인해 공격적으로 유럽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며 “미국 조인트 벤처 설립을 완료해 미국시장을 비롯해 인접 국가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사보기 [출처:경기일보]

목록




close

개인정보취급방침